개방된 디자인, 자연과 연결된 시장

‘마르쉐 비전 시장(Marche Vision Market)’은 일본 미에현 타키 마을에 위치한 개방형 시장으로, 디자이너 토모야 아카사카의 독창적인 설계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시장은 전통적인 시장의 복잡함과 혼란을 벗어나, 광활한 지붕과 A-프레임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가 특징입니다. 이 지붕은 물의 순환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었으며, 작물의 성장에 필수적인 비와 햇빛을 상징합니다. 또한, 이세 신궁 내에 위치한 아코네 야시로 신사의 반복적인 토리이 문이 지붕을 지탱하는 구조물의 영감이 되었습니다. 마르쉐 비전 시장은 이러한 설계를 통해 지역 상품의 판매와 홍보를 강조하며, 지역 협력과 혁신을 촉진하는 공간으로 기능합니다.

디자이너: 아카사카 토모야

마르쉐 비전은 단순한 시장이 아니라 음식을 통한 지역 협력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오래되고 성공적인 파머스 마켓의 개념을 다이닝 이벤트로 발전시켜 지역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인상적인 지붕은 하늘과 땅의 고요한 연결을 상징하며, 신선한 식재료와 농산물을 장려하고 역동적이고 생산적인 속도로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매력적인 풍경으로 기능하는 공간을 보호합니다.

지붕에는 방문객들이 야외, 자연,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야외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현대의 리테일 및 쇼핑 센터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배려가 에너지 소비를 줄여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독특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처마는 빗방울이 규칙적으로 내려오는 표면을 형성하여 ‘레인 커튼’을 만듭니다. 고속도로를 향한 측면은 현지 목재 루버와 통합되어 시장에 따뜻함과 미니멀리즘, 조화를 더했습니다. 이러한 단순한 손길은 이 지역의 자연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보존을 장려합니다.

마르쉐 비전은 풍성한 신선식품 라인업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지 재배자들에게 편리하고 접근하기 쉬운 시장으로, 현지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하고 광활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마르쉐 비전 마켓에서는 신선한 야채, 육지와 바다의 진미, 이세 시마에서 바로 잡은 이세 가시새우와 전복 등 제철 해산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스토리의 원문은 Yanko Desig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공유하기
공유 URL
이전 글

달리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Ask: 달리> 전시회

다음 글

삼성 ‘Re:Create 디자인 챌린지’에 나온 AI 웨어러블 디바이스

Read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