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최고의 심박수 모니터 시계 모음

웨어러블 기술은 당분간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은 건강 및 피트니스 트렌드입니다. 매년 점점 더 많은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면서 체력, 수면의 질, 생리 주기, 운동 회복과 같은 건강 지표를 추적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심박수 모니터 시계(일명 스마트워치)는 이러한 제품 중 하나로, 개인 건강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심장 전문의이자 심장 박동 전문가인 스탠포드 대학교 의대 교수이자 iRhythm Technologies의 최고 의료 및 과학 책임자인 민투 투라키아(Mintu Turakhia) 박사는 빛과 광학 센서를 사용하여 시계 화면 아래를 통과하는 혈류를 측정하여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설명합니다.

“일부 스마트워치는 맥박이 장시간 불규칙하거나 활동하지 않을 때 심박수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면 알림을 보내기도 합니다.”라고 투라키아 박사는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면 운동이나 수면 중 심박수 추적 등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는 샤워할 때에도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피트니스 트래커에 박수를 보냅니다).

필라델피아에서 개인 트레이너이자 그룹 피트니스 강사로 활동하는 다니엘 배글리 CPT는“심박수 모니터는 운동 강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탁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심박수 모니터는 안정 시 심박수를 통해 운동 능력, 칼로리 소비량, 수면 패턴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스마트워치를 찾고 있었다면 계속 읽어보세요. 심장 전문의와 개인 트레이너가 최고의 심박수 모니터 시계와 실제로 얼마나 정확한지 평가했습니다.

2024년 최고의 심박수 모니터 시계 10가지



전반적으로 최고입니다: Apple Watch 시리즈 9 – $399.00

IPhone 사용자와 Apple 제품 애호가에게 Apple Watch 시리즈 9는 심장 모니터가 탑재된 최고의 피트니스 시계 중 하나로 확실한 승자입니다. 이 시계는 심박수 추적과 함께 개인 건강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pple Watch는 수면 중 체온을 추적하는 혁신적인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기 추적 기능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궁이 있는 사람의 경우) 배란 시기를 소급하여 추정할 수 있어 가족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Bagley는 말합니다.

이 시계가 할 수 없는 기능은 많지 않으므로 399달러라는 높은 가격대가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최대 36시간의 배터리 수명, 심박수 및 불규칙한 리듬 알림, 생리 주기 추적, 낙상 감지 및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계는 STRIDE Fitness의 CPT이자 수석 마스터 트레이너인 에이프릴 개틀린도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Apple은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이므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개틀린은 새로운 혈중 산소 농도 측정 기능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혈중 산소가 많을수록 더 건강해집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이상적인 수치는 95%에서 100% 사이입니다.) “데이터가 많을수록 자가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건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점:

  • 긴 배터리 수명(저전력 모드에서 최대 36시간)
  • 빠른 충전
  • 다양한 기능 사용 가능

단점:

  • 비싼 가격
  • 아이폰 필요



최고의 하이테크: 가민 베누 3 – $450.00

가민 시계는 일반인부터 열성적인 운동선수까지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다고 Bagley는 말합니다. 첨단 기술을 좋아한다면 이 시계는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Garmin Venu 3는 손목 기반의 지속적인 심박수 추적, 스트레스 추적, 휴식 및 수분 보충 알림, 수면 코칭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시차적응 여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손목에 개인 건강 코치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구매자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는 주문 제작 방식이 이 제품을 차별화합니다. 구매자는 소재, 밴드, 금속을 직접 선택하여 자신만의 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배글리는 말합니다.

장점

  • 블루투스 연결
  • GPS 기능
  • 심층적인 활동 추적
  • 최대 2주의 배터리 수명

단점

  • 비싸다
  • 작은 손목을 위한 대형 인터페이스



최고의 심플한 디자인: 후프 – $239.00

시계가 아닌 간단한 심박수 모니터를 원한다면 Whoop을 주목하세요. 후프 스트랩은 화면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는 다릅니다. 대신 앱 기반의 피트니스 트래커로, 인터페이스의 방해 없이 24시간 내내 수천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추적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이 분야에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후프도 다른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심박수를 추적하지만, 회복 수준도 추적합니다.”라고 Gatlin은 말합니다. 매일 Whoop 사용자는 전날 밤 수면을 통해 신체가 얼마나 잘 회복되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하루 동안 얼마나 운동해야 하는지 알림을 받습니다. “이러한 추적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하루 동안의 운동 강도나 달리기 강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충성도 높은 Whoop 사용자로서 저는 수면 주기, 심박수 변동성(HRV), 안정 시 심박수(RHR)를 분석하는 등 포괄적인 데이터가 매우 마음에 듭니다. 또한 Whoop에는 일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회복 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건강한(또는 건강하지 않은) 습관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장점:

  • 멤버십 구매 시 스트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 다양한 색상
  • 방수 배터리 팩

단점

  • 구독 필요; 월 $30, 연간 선불 $239 또는 24개월 멤버십의 경우 선불 $399
  • 스마트워치에 비해 짧은 배터리 수명
  • 화면이 포함되어 있지 않음



최고의 정확도: 폴라 밴티지 3 – $600.00

폴라 시계는 오랫동안 시장에 존재해 왔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의 무선 심박수 모니터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고 Bagley는 말합니다. “Polar는 운동 훈련, 피트니스, 심박수 변동성 측정을 위한 다양한 심박수 모니터링 장치와 액세서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폴라 밴티지 3는 더욱 정밀한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하는 가슴 스트랩 액세서리 덕분에 이전 제품보다 훨씬 더 정확합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손목 심전도(즉, 심장의 전기 신호를 모니터링하는 기능), 피부 온도 감지 기능, 여러 날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150개 이상의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활동 추적 기능이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고급 심박수 시계입니다.

장점

  • 정확도 향상
  • 긴 배터리 수명(최대 140시간)
  • GPS
  • 24시간 연중무휴 활동 추적

단점

  • 비싸다
  • 일반 사용자에게는 데이터가 너무 많을 수 있음



노년층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핏비트 버사 4 – $200.00

Fitbit Versa 4는 다른 옵션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포괄적인 심박수 추적 스마트 워치입니다.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이 시계는 호흡수, 호흡수,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은지 여부 등을 알려줍니다.

이 모든 화려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탐색할 수 있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가 커서 화면을 쉽게 읽을 수 있어 노년층을 위한 최고의 심박수 모니터 시계 중 하나입니다.

장점:

  • 6일간의 배터리 수명
  • 내장 음성 어시스턴트
  • 비접촉 결제 기능
  • 의료용 심박수 모니터링 표준에 근접

단점:

  • 손목 밴드 크기가 두 가지(소형 또는 대형) 뿐입니다
  • 기기를 활성화하려면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예산에 가장 적합한 제품: MZ-60 시계 – $59.00

100달러 미만의 심박수 모니터 시계를 원하시나요? 가입하세요! 가격에 현혹되지 마세요. MZ-60 스마트 워치가 저렴하다고 해서 기능과 정확성이 부족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실, 이 제품은 개틀린이 스트라이드 피트니스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또한 시계 대신 가슴 스트랩을 착용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그 옵션도 있습니다.

“이 심박수 모니터는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다시 계산할 뿐만 아니라 팔뚝, 이두근, 가슴 등 착용 위치에 대한 옵션이 더 많습니다.”라고 Gatlin은 말합니다. “MyZone은 어떤 운동을 하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스트랩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
  • 모바일 장치에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
  • 심플한 디자인

단점:

  • 제한된 기능
  • 제한된 색상 옵션(회색만 해당)



러너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코로스 페이스 3 시계 – $229.00

저도 러너로서 러닝 후 데이터에 약간 집착하는 편입니다. 저는 거리, 페이스, 고도 상승을 알고 싶고 심지어 러닝 루트를 만드는 것도 좋아합니다. 코로스 시계는 이 모든 것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박수 모니터와 수면 트래커까지 포함되어 있어 러닝을 위한 최고의 스마트워치 중 하나입니다.

저와 같은 러너라면 경로 플래너 기능이 특히 유용한데, 맞춤형 러닝 경로를 설정하고 GPS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라바, 나이키 런 클럽, 애플 헬스와 같은 인기 있는 타사 피트니스 앱과도 동기화됩니다.

결론: 러너라면 트레이닝을 위해 고려하고 싶은 최고의 시계입니다.

장점:

  • 최대 38시간의 배터리 수명
  • 다양한 활동 모드
  • 경로 계획 기능
  • 타사 앱과 연결

단점:

  • 고객이 Coros 앱에 문제를 보고합니다
  • 비싼 가격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구글 픽셀 워치 – $350.00

가장 격렬한 운동 중에도 심박수를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는 시계를 찾고 있다면, 구글 픽셀 워치만 있으면 됩니다. 심장 리듬의 이상 여부를 평가하고 결과를 의사와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심방세동과 같은 기저 심장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첨단 기술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투라키아 박사는 “예전에는 심전도(ECG)는 의사 진료실에서나 병원에서 모니터링하는 동안에만 얻을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제 일부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 연결 기기는 최대 30초 동안 단일 리드 ECG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의사 또는 의료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기술은 유용한 진단 도구가 될 수 있지만, 심장 질환을 진단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기기에서 비정상적인 수치가 나오거나 심장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세요.

장점:

  • 호환되는 심전도 앱
  • 다양한 색상 옵션
  • 최대 6일의 배터리 수명

단점:

  • Android 사용자만 해당
  • 기기를 활성화하려면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 비싼 가격



혈압 측정에 가장 적합: Garmin Vivoactive 5 – $300.00

이 가민 비보액티브 5 시계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시계 뒷면의 센서와 적색 및 적외선 조명의 조합 덕분에 혈류의 산소량을 추정할 수 있는 펄스 옥스 기능(즉, 맥박 산소 측정기)이 있습니다.

이 측정은 혈압을 추정하는 데도 도움이 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22년 6월 가정의학 및 일차 진료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맥박 산소 측정이 적어도 신생아에게는 혈압을 측정하는 신뢰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성인에게도 일관되게 정확한 도구인지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참고: 이와 같은 스마트워치는 일상생활에서 잠재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의료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혈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장점:

  • 혈중 산소를 포함한 종합적인 건강 지표 데이터
  • 다양한 색상 옵션
  • 최대 11일의 배터리 수명

단점:

  • 한 가지 크기로만 제공
  • 작은 터치스크린



손목이 작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6 – $229.00

첨단 스마트워치는 체구가 작은 사람에게는 다소 투박해 보이거나 크기가 커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 워치 6는 손목이 작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시계 페이스는 약 40mm(45mm, 심지어 49mm인 브랜드에 비해)로 손목 전체가 시계에 삼켜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훨씬 덜 부담스러운 크기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기능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 시계에는 고급 수면 코칭, 24시간 심장 모니터링, 근육량과 체지방 등 체성분 측정에 도움이 되는 BIA 센서(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 등 건강 애호가라면 누구나 원하는 모든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장점:

  • 다양한 사이즈 제공(40mm, 43mm, 44mm, 47mm)
  • 다양한 색상 옵션
  • 체성분 측정 기능
  • 최대 40시간의 배터리 수명

단점

  • IPhone과 호환되지 않음

FAQ

스마트워치의 심박수 측정 정확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스마트워치는 운동이나 수면 중 심박수를 추적하는 데는 유용하지만, 심장 기능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거나 부정맥(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모니터링하는 데는 전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심전도 없이는 심장 리듬 진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라고 투라키아 박사는 말합니다. “실제로 스마트워치가 불규칙한 맥박이나 기타 심박수 알림을 제공하는 경우, 특히 부정맥은 자주 왔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임상의가 권장하는 다음 단계는 ECG 또는 외래 심장 모니터인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심박수 모니터는 무엇인가요?

이러한 장치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심장 전문의이자 불사의 비밀의 저자 에른스트 폰 슈바르츠 박사는 특히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가정에서 상업용 심장 모니터에 의존하기보다는 의사의 진찰을 받을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심박수 측정기는 진단을 위한 종합적인 심전도나 정교한 원격 측정 장치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따라서 운동이나 수면 중에 심박수 모니터 시계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하루 종일 심박수를 측정하거나 심장 질환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데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스마트워치 없이 심박수를 추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폰 슈바르츠 박사는 맥박을 느껴서 심박수를 수동으로 추적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100% 정확하지 않고 전자 모니터링 장치의 정밀도가 부족하다고 말합니다.

투라키아 박사는 피트니스 또는 건강상의 이유로 심박수를 추적하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은 맥박을 측정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동 혈압 커프도 맥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을 감지하려면 진단을 위해 심전도 또는 외래 심전도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스토리의 원문은 Well+Goo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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