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10분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필라테스는 혈액과 산소의 흐름을 개선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필라테스는 코어를 강화하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마음과 몸의 연결을 도와줍니다. 이 10분 루틴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하루를 더욱 활기차게 시작해보세요.

1. 캣-카우 스트레치 Cat-cow stretch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cat-cow stretch
Photo: Elma Panagaki, RYT-500

테이블 자세에서 시작해, 숨을 들이마시며 등을 아치형으로 만들고, 내쉬며 등을 둥글게 만듭니다.

2. 팔꿈치-무릎 터치 Elbow to knee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elbow to knee
Photo: Elma Panagaki, RYT-500

테이블 자세에서 한쪽 팔과 반대쪽 다리를 들어올리고, 팔꿈치와 무릎을 맞닿게 합니다.

3. 앉은 척추 비틀기 Seated spinal twist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seated spinal twist
Photo: Elma Panagaki, RYT-500

다리를 뻗고 앉아 팔을 옆으로 벌린 후, 숨을 내쉬며 몸을 비틉니다.

4. 가위 자세 Scissors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scissors
Photo: Elma Panagaki, RYT-500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 복부를 조이며 한쪽 다리를 내리면서 다른 쪽 다리를 천장 쪽으로 유지하는 것을 번갈아가며 교차합니다.

5. 브릿지 자세 Bridge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bridge
Photo: Elma Panagaki, RYT-500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구부린 채 발을 바닥에서 밀어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6. 아동 자세 Child’s pose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child's pose
Photo: Elma Panagaki, RYT-500

무릎을 꿇고 발을 모아, 엉덩이를 뒤로 밀며 상체를 매트에 낮춰 전신을 이완합니다.

7. 피겨-4 스트레치 Figure-4 stretch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figure-4 stretch
Photo: Elma Panagaki, RYT-500

왼쪽 발목을 오른쪽 허벅지 위에 교차시켜 ‘4자’ 모양을 만들어 40초간 유지합니다.

8. 누워서 척추 비틀기 Supine spinal twist

Pilates instructor demonstrating supine spinal twist
Photo: Elma Panagaki, RYT-500

매트에 누워,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팔을 옆으로 벌리며 머리와 무릎을 반대로 바라보게 합니다.

이 스토리의 원문은 Well+Goo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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