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로 케피어를?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일요일 아침, 따뜻한 와플을 만들기 위해 주방으로 향하는 당신. 평범한 재료들로 만든 반죽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다면, 영양가 높은 케피어를 추가하는 것은 어떨까요? 케피어는 단순한 발효 유제품이 아니라, 와플을 더 푹신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도 이로운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레시피로 건강한 아침 식사를 준비해 보세요.

케피어가 뭐야?

케피어

케피어는 발효유로, 원래 티벳에서 승려들이 즐겨 먹던 음식입니다. 케피어의 이름은 종균의 형태가 버섯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티벳버섯’이라는 별칭에서 유래했으나, 실제로는 곡물이나 버섯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케피어 그레인이라 불리는 이 종균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우유(소유, 산양유, 두유, 아몬드 우유, 코코넛 밀크 등)에 넣어 발효시켜 만듭니다. 발효 과정은 24시간에서 최대 48시간까지 걸릴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케피어는 다양한 유익균을 함유하게 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케피어는 요거트의 대체재로 사용되기도 하며, 스무디, 아이스크림, 수프,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베리 케피어 와플의 장 건강 혜택

1.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

마골리스에 따르면, 홈메이드 와플의 장 건강 효능을 높이는 가장 과소평가된 방법 중 하나가 케피어를 첨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영감이 필요하신가요?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이 베리 케 피어 와플 레시피는 아몬드 가루, 베리, 케 피어와 같은 재료 덕분에 단백질과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을 제공하는 영양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위한 원스톱 쇼핑입니다.

그렇다면 케피어는 왜 그렇게 사랑받을까요? 케피어는 긍정적인 건강 결과와 관련된 발효 제품입니다. “와플에 폭신한 식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케피어의 오랜 발효 과정을 통해 뼈, 심혈관, 뇌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B1, B12, K2, 엽산, 칼슘의 함량이 풍부해집니다.”라고 마골리스는 설명합니다.

2.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케피어만이 쇼의 주인공은 아닙니다. 사실,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의 일종인 아몬드 가루가 들어 있어 이 성분의 효능이 더욱 강조됩니다. “이 레시피의 아몬드 가루는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중요한 장 영양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며, 섬유질은 포만감도 유지해줍니다.”라고 마골리스는 말합니다.

3.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와플의 맛을 더욱 맛있게 하기 위해 딸기와 블루베리 등 베리류( 장수 촉진제인딸기와 블루베리)를 듬뿍 넣었는데, 특히 베리류의 붉은색과 파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화합물은 항산화제의 주요 공급원이라고 마골리스는 말합니다. “안토시아닌은 뇌 건강, 특히 노화에 따른 기억력과 인지능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라고 마골리스는 설명합니다.

4. 단백질이 풍부하다

영양사들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25~40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좋은 소식은? 베리 케피어 와플의 많은 재료에는 거의 모든 신체 기능의 구성 요소인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 저지방 케피어 한 컵에는 무려 10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아침 권장 섭취량의 절반에 가까운 양입니다. 한편, 아몬드 가루 100g에는 21g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론 자연의종합 비타민인달걀은 큰 달걀 한 개당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하면 건강한 아침 식사 레시피의 챔피언이 탄생합니다. 아직 배고프세요? 이제 요리를 시작해보세요.

kefir waffles lifeway
사진: Lifeway

베리 케 피어 와플 레시피

와플 4~6개 분량

재료
다진 딸기 1/2컵
블루베리 1/2컵
큰 달걀 2개
아몬드 가루 2컵
딸기 저지방 케 피어 1 3/4컵
식물성 오일 1/4 컵
사탕수수 설탕 1큰술
베이킹 파우더 4작은술
바닐라 추출물 1/2작은술
토핑용 신선한 베리류

1. 와플메이커를 예열합니다. 한편 작은 볼에 오일, 케피르, 바닐라, 설탕을 넣고 섞어줍니다.
2. 큰 볼에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작은 볼에 담긴 젖은 재료를 마른 재료에 붓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신선한 베리를 부드럽게 섞어줍니다.
3. 반죽을 와플 다리미에 붓고 다리미의 지침에 따라 조리합니다.
4. 익힌 와플 위에 신선한 베리를 얹고 좋아하는 메이플 시럽을 뿌려 드세요.

아이키미 여러분,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

이 스토리의 원문은 Well+Goo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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